몬스터 속도 조정, 보스 몬스터 난이도 하향, 플레이어 소환수 개선, 그리고 제작 시스템 변경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호신부 시스템의 개편과 보관함 탭 기능 추가는 게임 플레이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틀라스 북마크 기능은 게임 탐험을 더욱 용이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 패치 정보는 게임의 밸런스 조정과 사용자 경험 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게임 개선 및 패치 안내
0.2.0e 패치는 2025년 4월 11일 오전 7시에 배포되며, 지난 며칠 동안 공개된 모든 변경 사항과 작업 중인 몇 가지 사항이 포함된다.
변경 사항 목록은 조사 중인 모든 사항을 포함하지 않으며, 플레이어들이 제보한 모든 내용을 대표하지 않는다.
몬스터 속도 및 행동 변경 사항
많은 플레이어가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어려움이 있다는 보고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다.
프레이쏜의 광신자, 파리둔 등 많은 인간 몬스터는 공격 중 플레이어가 멀리 이동하면 근접 공격을 중단하게 디자인되었다.
행동이 빠른 몬스터에게는 속도 관련 몬스터 속성이 적용되지 않으며, 공격 사이 집중할 시간이 줄어들게 된다.
허기진 추적자의 생명력과 공격력이 각각 12% 감소하였고,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고려하여 약간의 생명력을 낮추었다.
앞으로 생긴 피의 웅덩이 지속 시간이 6초에서 4초로 감소하였으며, 이 효과의 범위가 시각적 효과와 일치하게 수정되었다.
보스 몬스터 변경 사항
바이퍼 나푸앗지의 전투에서 카오스 비 공격의 규모가 줄어들고, 전투 후 남은 시각 효과가 더 빠르게 제거되어 다음 생성 위치를 명확히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야수군주 욱스말은 전투 중 위치를 변경하는 횟수가 줄어들고, 공중에서 에너지 보호막을 충전할 수 없게 된다.
야수군주 욱스말의 화염 숨결 사용 빈도가 감소한다.
키메라 자이클루시언과의 전투에서 지면의 잎사귀들이 제거되어 공격 효과를 더욱 잘 볼 수 있게 된다.
플레이어 소환수 변경 사항
소환수 부활 시간의 작동 방식이 변경되어 첫 번째 소환수가 죽으면 부활 시간이 7.5초로 설정된다. 이후 다른 소환수가 죽을 때마다 부활 시간이 점점 짧아지며, 최대 7.5초로 제한된다.
이러한 변경을 통해 대부분의 소환수가 죽은 이후 부활 시간이 7.5초로 계속 초기화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망령 속박이나 짐승 길들이기 스킬 젬을 해제하면 해당 스킬 젬을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이제 길들인 짐승이 플레이어와 같은 크기의 틈새를 통과할 수 있게 되었다.
플레이어 밸런스 및 제작 변경 사항
집결 보조는 이제 모든 근접 공격에 적용되며, 강타나 타격 스킬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스킬 사용 중 방해받아도 영광(신들의 망치와 솔라리스의 창 사용)은 소모되지 않는다.
몬스터가 죽을 때 폭발하면서 리추얼리스트의 패시브 스킬 '타락한 생기'의 버그가 수정되었다.
이제 주문 무기에 룬 속성 부여가 가능해지며, 다양한 룬이 마법봉과 지팡이에 적용된다.
불타는 마을의 렌리의 버려진 상점에서 공백 룬이 추가되어 원하는 원소 룬으로 변경할 수 있게 된다.
성능 개선 사항 및 배포 일정
지면 배경의 최적화를 통해 많은 영역에서 성능이 개선되었다.
0.2.0e 패치의 모든 내용이 종료되었다.
패치는 2025년 4월 11일 오전 7시(한국 시간)에 배포될 예정으로 보인다.
내부적으로는 추가된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있지만, 이번 패치 적용 시점에는 맞추지 못한 것으로 추정된다.
호신부 및 보관함 변경 사항
주말 이후 배포될 패치에는 호신부 시스템의 문제가 해결되고 더 유용하게 변화할 예정이다.
허리띠의 호신부 슬롯 수가 지역 레벨에 따라 달라지며, 최대 3개 슬롯을 가질 수 있도록 수정된다.
고유 허리띠는 항상 최대 3개의 호신부 슬롯을 가지며, 개수를 증가시키는 속성이 부여된 고유 허리띠는 현재 3개로 제한된다.
호신부의 타격 보호 문제와 속성을 검토하여 더욱 강력하고 가치 있게 변경될 예정이다.
아틀라스 지역에 북마크 기능이 추가되어 최대 16개의 북마크를 설정할 수 있으며, 클릭 시 해당 위치로 이동할 수 있다.